2010. 4. 10. 22:53 주말농장

주말농장 첫날!!

반응형
드딩 주말농장 첫날입니다.
강동구에서 시행하는 친환경 도시텃밭가꾸기 입니다. 위치가..
강동구 도시텃밭이라고 보이죠? 그곳입니다. 첫날 행사라고 해서 그 뒤의 광불사 주차장을 임시로 빌렸다고 합니다. 물론 도시텃밭 주차장으로 약 15대 정도 댈수 있는공간이 있습니다.. 좋네요..

주말농장 계좌가 정말로 많습니다. 사람들이 정말로 많다는 말이죠.. 저 아래의 사진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저희는 9시반까지 그곳에 도착했습니다. 미리 가있는게 아무래도 좋을듯해서요..


애들이 밟고 있는 곳이 저희 밭입니다... 생각보다 크진 않더군요... 처음에는 좀 실망했습니다.
돌도 너무많이 있고 밭도 너무 작은듯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너무 따닥따닥 붙어 있군요...
농기구는 그곳엣 빌렸습니다. 괭이, 삽, 호미, ? 를 빌려줍니다... 아. 하나더 물뿌리게도 빌려주더군요...
그리고 저멀리 음식물을 발효시킬수 있도록 통을 마련해뒀습니다. 낙엽과 음식물 쓰레기를 발효시켯 퇴비로
쓰라고 하네요...
하지만...
옆에 고랑을 파는데 정말 많이 힘들었습니다... 적당히 깊게도 파야했지만 좀 넓게도 파야하고, 또한 판 흙을
밭으로 모아 올려야 하니 말이죠.... 제일 힘들었던 작업이었습니다...

둘째놈 놀면서 한컷....
밭질하는 둘째 동주... 비록 기구를 거꾸로 들고 하긴 했지만.. 나름 열심... 동혁은 옆의 밭에 올라가서 남의 밭만
밟고 있네요.... 하지만 동혁이도 오늘 열심히 밭을 갈고 돌을 고르고.... 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밭까지...


상추를 심고 잠시 모여있던 순간을 찍었습니다.. 이제 더 뭐를 심어야 하나!!! 씨앗을 심어야 한다고 결론을 내린순간입니다.

쑥쑥텃밭 우리의 텃밭입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이 왔습니다. 처음사진에는 사람들이 많이 한산한데... 한 10:10~20분정도 되니 바글바글하네요..
주말농장이 다 좋은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단점이 있네요...

동주,동혁 모두 우리의 밭 작업을 다 하고 친구 밭을 도와주고있습니다. 우리 밭보다 더 적극적으로 도와주네요..
자기 밭은 나몰라라 하면서... 으구....

어찌저찌하여... 대략 2시간정도의 작업시간을 가지고 밭을 일구는 작업을 했습니다.
처음 해보니 문제점은 많네요...
씨앗을 심는데 심는 방법도 잘 모르고... 고랑을 파는것도 어설프고.. 나중에 비라도 오면 어찌될까도 걱정이 되네요..

아내가 주중에 한번 들러본다고 합니다.. 다행이 가까워서요... 자전거를 타면 한 20분 이면 도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젠 매주 들러서 둘러봐야겠습니다...

다음주에 가보고 씨가 나면 그것도 사진으로 올리죠... 

주말농장 첫날의 평 입니다....

Posted by 상피리꿈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상피리꿈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